본문 바로가기
웨딩

결혼반지 결정장애 고민 끝

by Century21 2023. 9. 17.

결혼 준비를 하면서 결정 장애인 제가 이렇게나 많은 걸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게 참 놀라웠는데요, 결혼반지만큼은 꼼꼼하게 살펴보고 정하고 싶었어요. 아무래도 평생 간직해야 할 의미 있는 반지이니 기왕이면 마음에 쏙 드는 걸 만나고 싶어서 종로로 찾아갔어요.

 

마음에드는 반지찾기

종로가 결혼반지가 정말 다양하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고 주변에 결혼한 친구들이 많이 추천하던데요, 특히 밀알쥬얼리에 대해 자주 듣게 되어서 제일 먼저 찾아갔어요. 건물 위치가 지하철 바로 앞이라서 방문하기에도 수월했어요. 밀알쥬얼리는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해서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였어요.

 

예약한 사람들만 매장에 들어올 수 있다 보니 직원분들도 저희에게만 딱 집중해 주셨는데요, 덕분에 다양한 제품을 살펴볼 수 있었고 디자인 하나하나에 대해 설명도 잘해주셨어요. 둘러보니 유행하는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자체 공방에서 제작하여 특별한 결혼반지도 준비되어 있어요.

 

 

수많은 반지 중에서 다이아몬드 반지가 눈에 딱 띄었는데요, 사람들이 왜 많이 찾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존재감 있더라구요. 저는 아무래도 결혼반지는 너무 흔한 디자인보다는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면 좋겠단 생각에 자체 공방에서 만든 반지를 위주로 살펴보았어요.

 

예랑이도 반지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각각의 매력이 있다면서 저보다 더 신나하며 직원분들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곤 했어요. 다른 액세서리는 한번 착용하면 그다지 불편하지 않은데 이상하게 반지는 손이 답답하게 느껴져서 잘 안 하고 다녔어요.

 

편안한 착용감의 반지

그런데 이곳의 반지는 착용감이 다른 곳에서 껴 본 반지와는 차원이 달랐어요. 화려한 디자인의 반지도 착용해 봤는데 마감 처리가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편안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마치 제 손가락 굴곡에 딱 맞춰서 제작한 것처럼 편안해서 신기했어요.

 

 

원래는 밀알주얼리를 시작으로 종로를 한 바퀴 돌아볼 예정이었는데, 더 둘러볼 것 없이 여기에서 제작하기로 결정했어요. 맘에 드는 게 없으면 어쩌나, 예랑이랑 의견이 안 맞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한 거에 비해서 빠르게 잘 결정해서 너무 뿌듯해요.

 

결정 후에 반지 케이스가 어떻게 나오는지 먼저 보여주셨는데 포장도 정말 고급스럽게 해주시더라구요. 결혼반지뿐만 아니라 커플링이나 다른 액세서리를 보러 오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았는데, 캐주얼한 디자인도 많아서 어린 분들부터 시작해서 비교적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만족할만한 곳인 것 같아요.

 

티아라도 있길래 살펴보았는데 반짝거림이 정말 고급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무상으로 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웨딩촬영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결혼반지까지 맞추고 나니 내가 정말 결혼을 하긴 하는구나라는 생각에 괜히 감격스럽기까지 했어요. 결혼 준비가 정말 힘들다고 느껴졌는데 그래도 한 가지씩 미션을 클리어한다는 생각으로 해내고 있어요. 마음에 쏙 드는 반지로 수월하게 결정한 덕에 결혼반지에 더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