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아뜰리에 로리에 드레스 계약 후기

by Century21 2024. 6. 18.

입고 싶었던 드레스 

풍성 A라인에 화려한 비즈나 레이스

선택한 드레스

풍성 A라인에 화려한 비즈나 레이스. 인스타그램이나 카페에서 샘플을 정말 많이 봤는데, 저는 화사하면서, 소녀소녀하면서 화려청순한 드레스가 마음에 들었어요. 메모장에 다음과 같이 적어서상담을 받았어요.

  1. 1순위: 아뜰리에 로리에
  2. 2순위: 누벨드블랑, 니콜스포사, 레이나모라
  3. 2.5순위: 모네뜨아르, 제시카 로렌
  4. 3순위: 비비드 블랑, 더케네스 블랑

1순위 아뜰리에 로리에를 중간으로 넣고, 누벨드 블랑과 니콜스포사까지 함께 투어했습니다. 살짝씩 다른 느낌의 샵이라 비교해볼 수 있었어요.

1. 누벨드블랑

  • 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드레스
  • 샵이 사람이 많아서 다소 복잡했음

처음에 아뜰리에 로리에를 가고 싶었으나, 다양한 비교를 위해 제일 좋아하는 곳을 중간에 배치하는 것을 추천해주셨어요! 또 어떤 스타일이 어울릴지 몰라서, 일단 다양하게 피팅해봤고요. 풍성 라인만 선호했는데, 막상 입어보니 머메이드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2. 아뜰리에 로리에

  • 로망의 드레스였기에, 처음부터 너무 설렜고 입어본 4벌이 모두 마음에 들었어요.
  • 정말 소녀소녀 공주공주한 아뜰리에 로리에!
  • 저도 잘 몰랐는데, 제가 드레스에 대한 환상이 있었나봐요. 그에 부합하는 디자인이었습니당..
  • 아뜰리에로리에 넘 이쁨

3. 니콜스포사

  • 아뜰리에 로리에에서 마음이 뺏긴 상태여서 사진이 많이 없지만 다양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보유하고 있었고, 무엇보다 가격이 합리적!
  • 가성비가 좋았어요!

아뜰리에 로리에 장점

  • 피팅룸이 4곳이라고 해요. 대기시간 없이 바로 진행되서 좋았어요.
  • 예랑과 제 친구 3명까지 총 4명이 피팅을 봐줬는데 (사람이 많은 편ㅋㅋ 보통 피팅에 친구들 1-2명정도 가더라고요 ) 피팅룸 자체가 공간이 넉넉해서 좋았어요.
  • 타 브랜드는 자리가 좀 협소했습니다.
  • 담당하시는 실장님께서 드레스 소재감이나, 핏감과 연출 관련한 전반적인 코멘트를 상세히 해주셔서 좋았어요
  • 아뜰리에 로리에가 30만원 이상 비쌌으나, 고민없이 여기로 선택했어요.

아뜰리에로리에 드레스

아뜰리에 로리에 드레스 선택하실 분들 Tip!

  • 처음 드레스 투어와 촬영가봉 시 최대한 다양한 스타일을 많이 입어보시길 권해드려요
  • 실크, 레이스, 비즈할 것없이 다양한 타입으로 입어보세요
  • 슬림핏, 머메이드, 벨라인, A라인 풍성... 아이보리 빛감도는 드레스/ 올 화이트/ 살짝 피치핑크 등 다양한 컬러감까지 착용해보세요
  • 그래야 본식가봉에 더 바로 탁! 고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타입과 타인이 봤을 때 예쁜 스타일을 알게 되는 것 같아요.
  • 아뜰리에 로리에가 여리여리한 소녀스러움, 러블리한 분위기인데 덕분에 다이어트 동기부여 제대로 되었습니다.

드레스 스케치 후기

  • 친구들이 아주아주아주 열심히 그려주었어요.
  • 드레스 스케치 도안은 인터넷 참고해서 직접 만들어 출력해갔어요
  • 제 친구들 아주 금손입니다!
  • 결혼 준비하며 친구들이 많이 도와줬어요, 저도 친구들 결혼할때 플래너처럼 잘해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