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MZ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8개월 만에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by Century21 2023. 3. 18.

아이브는 16일 오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정규 앨범 'I've IVE'의 성장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밍순 이미지에는 'I HAVE IVE'라는 문구가 강렬한 블랙&화이트 컬러 팔레트로 새겨져 있다. 깨끗하고 임팩트 있는 이미지는 아이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룹명을 반영한 앨범명 'I've IVE'와 아이브의 매력을 보여주는 데뷔 초를 더욱 부각시킨다. 오는 4월 10일 컴백 날짜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인다.


2021년 12월 첫 싱글 'ELEVEN'으로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아이브는 그해 데뷔한 신인 아이돌 중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을 기록했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데뷔 7일 만에 음악방송 1위, 지상파 3사 트리플크라운을 포함해 총 13관왕을 달성했다.


데뷔와 동시에 탄탄한 팬덤을 형성한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로 연이은 히트 행진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LOVE DIVE'에서 영감을 받은 댄스 커버와 챌린지는 아이브 열풍을 일으키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각종 주요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아이브 신드롬은 세 번째 싱글 'After LIKE'까지 이어졌다. 발매와 동시에 개인 초동 최고 기록은 물론, 초동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그룹'으로 등극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음악방송에서는 타이틀곡 'After Like'가 14관왕을 차지하며 '2022년 음악방송 최다 1위'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아이브는 단 3장의 싱글 앨범 발매로 누적 판매량 300만장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데뷔 2년 차에 국내외 음악방송 1위와 신인상, 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총 74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에 아이브가 8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 'I've IVE'로 컴백해 또 한 번 대중의 취향을 저격할 태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