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

웨딩드레스 고르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원단과 소재 정보

by Century21 2024. 5. 28.

흔히 웨딩드레스라고 하면 A라인, 벨라인, 머메이드라인 등 라인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의외로 많은 신부님들이 웨딩드레스의 라인에 비해 드레스에 쓰이는 원단이나 소재에 대해선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웨딩드레스는 원단과 소재에 따라서도 전혀 다른 느낌과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예비 신부님이라면 드레스의 디자인과 라인만큼이나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입니다.

 

특히 원단과 소재를 잘 알고 있다면 드레스투어에서 내가 원하는 웨딩드레스의 느낌과 형태를 더욱 쉽게 설명할 수 있고, 결국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최고의 웨딩드레스를 찾을 수 있다는 점!

알수록 더 잘 보이는 웨딩드레스의 다양한 원단과 소재! 지금부터 함께 공부해볼까요?

 

광택감이 도는 소재들

웨딩드레스 원단은 크게 광택감이 도는 소재들과 가볍고 풍성한 소재들로 나눌 수 있는데요.

광택감이 드는 소재 중에서도 특히나 은은하고 부드러운 광택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소재가 바로 '공단'이라고도 불리는 새틴실크입니다. 새틴실크는 표면이 매끄럽고 얇기 때문에 몸매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떨어지는 것이 매력적인 소재인데요.

 

 

특히 조명이 강한 웨딩홀이나 호텔 예식에서 선택한다면 특유의 광택감을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웨딩드레스에 구김이 갔다면 구김을 펴는 것이 보통이지만, 타프타 원단의 경우 오히려 주름진 구김을 활용한 웨딩드레스 디자인이 매력적인 소재인데요.

 

빛의 각도에 따라 구김 사이사이 비치는 광택의 이중적인 느낌이 색다른 모습을 연출해내는 타프타는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답니다.

 

가볍고 풍성한 소재들

가볍고 풍성한 소재의 대표적인 원단으로는 튤과 쉬폰을 꼽을 수 있는데요.

얇고 가벼운 그물 같은 느낌의 튤은 베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인데요. 드레스에 단독으로 쓰이기보다는 풍성한 치맛자락을 연출하는 데 제격인 웨딩드레스 원단이랍니다.

 

A라인이나 벨라인 웨딩드레스에 사용해 풍성한 모습을 극대화하는 튤 소재는 은은한 시스루 효과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도 좋은 소재예요.

 

쉬폰 소재는 웨딩드레스 소재 중에서도 가장 가벼운 소재 중 하나인데요. 얇고 하늘거리며 투명하고 광택이 없는 쉬폰은 몸에 핏하게 붙지 않고 처지는 것이 특징으로, 특유의 가벼운 느낌이 청순한 매력을 어필하기에 제격인 소재에요.

 

전체적인 실루엣을 슬림하게 보이게 하는 보정 효과가 있으며, 특유의 하늘하늘한 느낌으로 여름철에 특히 인기 있는 소재이기도 하답니다.

 

오늘은 같은 드레스라도 전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웨딩드레스 원단과 소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정리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웨딩드레스의 원단과 소재가 가진 저마다의 매력을 통해 결혼준비 하시는 신부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선택하시길 바랄게요.